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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rgame.kr] Fly me to the moon 문제풀이 본문
[wargame.kr]에 있는 Fly me to the moon 문제풀이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문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문제에서 자바스크립트 게임이라고 합니다.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한 문제같습니다. Start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자바스크립트 게임이 실행됩니다.
그리고 게임을 하다가 죽게되면 아래와 같이 31337점을 넘어야 문제가 해결된다고 합니다.
이걸 직접 게임을 해서 풀기엔 너무 오래걸리며 난이도가 절대 해결이 불가능한 난이도 입니다. 그래서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드를 보니 이렇게 난독화가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겐 Beautify라는 훌륭한 친구가 있죠. Beautify를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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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nction secureGame() { var _0x8618x2 = this; var _0x8618x3 = true; function _0x8618x4() { _0x8618x3 = false; return true }; function _0x8618x5() { return _0x8618x3 }; this[_0x32bb[0]] = function() { _0x8618x4(); return true }; this[_0x32bb[1]] = function() { return _0x8618x5() }; var _0x8618x6 = 0; function _0x8618x7() { return _0x8618x6 }; function _0x8618x8() { if (_0x8618x3) { _0x8618x6++ }; return true }; this[_0x32bb[2]] = function() { return _0x8618x7() }; this[_0x32bb[3]] = function() { _0x8618x8(); return true }; var _0x8618x9 = 320; function _0x8618xa() { _0x8618x9 -= 20; return true }; function _0x8618xb() { return _0x8618x9 }; this[_0x32bb[4]] = function() { _0x8618xa(); return true }; this[_0x32bb[5]] = function() { return _0x8618xb() } }; var bg_val = 0; var rail_left = 0; var rail_right = 500; var ship_x = 234; var pos_x = 234; var c_s = 0; var c_r = 0; var c_w = 0; var t_state = 0; left_wall = new Array(20); right_wall = new Array(20); function initTunnel() { BTunnelGame = new secureGame(); if (_0x32bb[6] == typeof console) { console[_0x32bb[8]](_0x32bb[7]) }; rail_left = document[_0x32bb[11]](_0x32bb[10])[_0x32bb[9]]; rail_right += rail_left; y = 0; for (y = 0; y < 20; y++) { left_wall[y] = 80; right_wall[y] = 400 }; $(_0x32bb[19])[_0x32bb[18]](function(_0x8618x16) { y = _0x8618x16 * 25; $(this)[_0x32bb[15]](_0x32bb[12], _0x32bb[13] + y + _0x32bb[14]); $(this)[_0x32bb[15]](_0x32bb[16], _0x32bb[17]) }); $(_0x32bb[20])[_0x32bb[18]](function(_0x8618x16) { y = _0x8618x16 * 25; $(this)[_0x32bb[15]](_0x32bb[12], _0x32bb[13] + y + _0x32bb[14]); $(this)[_0x32bb[15]](_0x32bb[16], _0x32bb[17]) }); $(_0x32bb[25])[_0x32bb[26]](function() { $(_0x32bb[23])[_0x32bb[22]](_0x32bb[21]); $(_0x32bb[25])[_0x32bb[15]](_0x32bb[16], _0x32bb[24]); restartTunnel(); updateTunnel() }) }; function restartTunnel() { BTunnelGame = new secureGame(); if (_0x32bb[6] == typeof console) { console[_0x32bb[8]](_0x32bb[7]) }; ship_x = 234; c_s = 0; c_r = 0; c_w = 0; $(_0x32bb[28])[_0x32bb[27]](_0x32bb[13] + 0); $(_0x32bb[30])[_0x32bb[15]](_0x32bb[29], ship_x + _0x32bb[14]); y = 0; for (y = 0; y < 20; y++) { left_wall[y] = 80; right_wall[y] = 400 }; $(_0x32bb[30])[_0x32bb[32]](_0x32bb[31]); $(_0x32bb[19])[_0x32bb[18]](function(_0x8618x16) { y = _0x8618x16 * 25; $(this)[_0x32bb[15]](_0x32bb[12], _0x32bb[13] + y + _0x32bb[14]); $(this)[_0x32bb[15]](_0x32bb[16], _0x32bb[17]) }); $(_0x32bb[20])[_0x32bb[18]](function(_0x8618x16) { y = _0x8618x16 * 25; $(this)[_0x32bb[15]](_0x32bb[12], _0x32bb[13] + y + _0x32bb[14]); $(this)[_0x32bb[15]](_0x32bb[16], _0x32bb[17]) }) }; function updateTunnel() { bg_val = bg_val + 2; if (bg_val > 20) { bg_val = 0 }; $(_0x32bb[35])[_0x32bb[15]](_0x32bb[33], _0x32bb[34] + bg_val + _0x32bb[14]); if (ship_x + 32 < 500) { if (ship_x + 46 < pos_x) { ship_x += 4 } else { if (ship_x + 16 < pos_x) { ship_x += 2 } } }; if (ship_x > 0) { if (ship_x - 14 > pos_x) { ship_x -= 4 } else { if (ship_x + 16 > pos_x) { ship_x -= 2 } } }; $(_0x32bb[30])[_0x32bb[15]](_0x32bb[29], ship_x + _0x32bb[14]); c_r++; if (c_r > 60) { c_r = 0; t_state = Math[_0x32bb[37]](Math[_0x32bb[36]]() * 2) }; if (left_wall[0] < 10) { t_state = 1 } else { if (right_wall[0] > 470) { t_state = 0 } }; y = 0; for (y = 20; y > 0; y--) { left_wall[y] = left_wall[y - 1]; right_wall[y] = right_wall[y - 1] }; if (t_state == 0) { left_wall[0] -= 3 }; if (t_state == 1) { left_wall[0] += 3 }; right_wall[0] = left_wall[0] + BTunnelGame[_0x32bb[5]](); $(_0x32bb[19])[_0x32bb[18]](function(_0x8618x16) { $(this)[_0x32bb[15]](_0x32bb[29], _0x32bb[13] + left_wall[_0x8618x16] + _0x32bb[14]) }); $(_0x32bb[20])[_0x32bb[18]](function(_0x8618x16) { $(this)[_0x32bb[15]](_0x32bb[29], _0x32bb[13] + right_wall[_0x8618x16] + _0x32bb[14]) }); if (BTunnelGame[_0x32bb[5]]() >= 120) { c_w++; if (c_w > 100) { c_w = 0; BTunnelGame[_0x32bb[4]](); left_wall[0] += 10 } }; c_s++; if (c_s > 20) { c_s = 0; BTunnelGame.BincScore(); $(_0x32bb[28])[_0x32bb[27]](_0x32bb[13] + BTunnelGame[_0x32bb[2]]()) }; if (ship_x <= left_wall[18] + 20 || ship_x + 32 >= right_wall[18]) { BTunnelGame[_0x32bb[0]]() }; if (BTunnelGame[_0x32bb[1]]()) { setTimeout(_0x32bb[38], 10) } else { $(_0x32bb[30])[_0x32bb[39]](_0x32bb[31]); $(_0x32bb[19])[_0x32bb[15]](_0x32bb[16], _0x32bb[24]); $(_0x32bb[20])[_0x32bb[15]](_0x32bb[16], _0x32bb[24]); $[_0x32bb[44]]({ type: _0x32bb[40], url: _0x32bb[41], data: _0x32bb[42] + token + _0x32bb[43] + BTunnelGame[_0x32bb[2]](), success: function(_0x8618x19) { showHighScores(_0x8618x19) } }) } }; function scoreUpdate() { return }; function showHighScores(_0x8618x19) { $(_0x32bb[25])[_0x32bb[45]](_0x8618x19); $(_0x32bb[25])[_0x32bb[15]](_0x32bb[16], _0x32bb[17]) }; $(document)[_0x32bb[52]](function() { $(_0x32bb[46])[_0x32bb[15]](_0x32bb[16], _0x32bb[17]); updateToken(); setInterval(_0x32bb[47], 10000); $(_0x32bb[46])[_0x32bb[26]](function() { $(_0x32bb[46])[_0x32bb[15]](_0x32bb[16], _0x32bb[24]); initTunnel(); updateTunnel() }); $(_0x32bb[50])[_0x32bb[49]](function() { $(this)[_0x32bb[45]](_0x32bb[48]) }); $(_0x32bb[50])[_0x32bb[51]](function() { $(this)[_0x32bb[45]](temp) }) }); var temp = _0x32bb[53]; $(document)[_0x32bb[55]](function(_0x8618x1d) { pos_x = _0x8618x1d[_0x32bb[54]] - rail_left }); var token = _0x32bb[13]; function updateToken() { $[_0x32bb[57]](_0x32bb[56], function(_0x8618x20) { token = _0x8618x20 }) }; | cs |
이렇게 자바스크립트 코드가 보기좋게 됬습니다.
Exploit Vector
Beautify를 이용한 javascript 코드를 분석하여 점수를 올리는 함수와, 벽에 부딛히는 함수, 시작 점수를 관리하는 함수 등을 조작하여 시작점수를 31337으로 올리거나, 무적으로 만들거나, 점수를 매우 빠르게 올려서 문제를 해결한다.
Exploit
나는 여러가지 방법중에서 시작점수를 31337점으로 조작하는 방법을 선택했고, 코드중에 BTunnelGame이라는 점수를 가져오는 함수를 찾았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 c_s++; if (c_s > 20) { c_s = 0; BTunnelGame.BincScore(); $(_0x32bb[28])[_0x32bb[27]](_0x32bb[13] + BTunnelGame[_0x32bb[2]]()) }; if (ship_x <= left_wall[18] + 20 || ship_x + 32 >= right_wall[18]) { BTunnelGame[_0x32bb[0]]() }; if (BTunnelGame[_0x32bb[1]]()) { setTimeout(_0x32bb[38], 10) } else { $(_0x32bb[30])[_0x32bb[39]](_0x32bb[31]); $(_0x32bb[19])[_0x32bb[15]](_0x32bb[16], _0x32bb[24]); $(_0x32bb[20])[_0x32bb[15]](_0x32bb[16], _0x32bb[24]); $[_0x32bb[44]]({ type: _0x32bb[40], url: _0x32bb[41], data: _0x32bb[42] + token + _0x32bb[43] + BTunnelGame[_0x32bb[2]](), success: function(_0x8618x19) { showHighScores(_0x8618x19) } }) } }; | cs |
바로 이 부분이다.
1 2 3 | data: _0x32bb[42] + token + _0x32bb[43] + BTunnelGame[_0x32bb[2]](), success: function(_0x8618x19) { showHighScores(_0x8618x19) | cs |
여기서 BTunnelGame부분을 31337로 수정을 한다.
이렇게 해당 부분을 31337로 수정후 콘솔을 이용하여 다시 선언후, 플레이를 한다.
문제가 바로 해결된다.
Fly me to the moon Cle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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