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gsecu's B1og

c언어-intro 본문

Programming/c언어

c언어-intro

Kangsecu 2017. 1. 22. 00:22

[c언어 intro]


앞으로 많은 프로그래머 들이 사용하는 언어인 c언어에 대하여 간단하게나마 글을 올려볼 생각입니다.

우선 필자는 매우 평범한 학생이며, 글을 쓰는 방법을 전문적으로 숙지 하지 않아 다소 읽기 힘든 부분이 있을 수 있음에 미리 양해 부탁드리며, 지적은 감사히 받겠습니다. 그럼 시작 하겠습니다.


1.c언어란


c언어란, 미국 벨 연구소 의 리치(D. Ritchie)가 개발한 운영 체재 나 언어 처리계 등의 시스템 기술 에 적합한 프로그래밍 언어  기본적인 프로그램 구조 가 기술 가능하고, 비트 조작 등 세밀한 기술도 가능하다.최근에는 마이크로컴퓨터용 소프트웨어의 공통화를 꾀하기 위한 언어로서 보급되고 있다.

-출처:[네이버 지식백과] C 언어 [C language] (컴퓨터인터넷IT용어대사전, 2011. 1. 20., 일진사)

라고 정의 되어 있다. 사실 이렇게 말하면 무슨 내용인지 하나도 모르겠지만 실습을 해보면 의외로 간단하다는 것을 느낄 것 이다. 그저 인간은 컴퓨터가 사용하는 기계어 를 해석하고 사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프로그래밍 언어를 만들어서 컴퓨터와 소통하는 방법이다. 그와 중에 컴파일러 라는것이 사용 되는데,이 컴파일러가 인간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컴퓨터가 알아듣는 기계어로 변조 시켜주는 프로그램을 이르는 말이다.


2.c언어를 어떻게 사용하나요?


 c언어를 포함한 다른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들은 컴파일러 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프로그래밍을 하는데, 이 컴파일러에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이클립스,visual studio, x-code 등이 포함된다. 이 프로그램들은 모두 위에서 말했듯이 고급프로그래밍 언어를 기계어로 변조시켜 프로그래머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컴퓨터가 실행시키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그러므로 c언어 역시 이 컴파일러에 프로그래머가 코드를 작성하면 컴퓨터가 그것을 실행하는 방식이다.


3.c언어는 다른언어와 무엇이 다른가요?


c언어는 자바,c++등의 언어 와는 다르게 절차지향의 언어이다. 절차지향이란 프로그램이 물이 흐르듯 위에서 아래로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것을 말한다. 이는 프로그램 전체를 유기적으로 연결 시켜주며, 빠르게 코드가 처리 되서 시간적으로 유리한 방식이다. 더 들어가면 시작전에 머리만 아프니 여기 까지 하도록 하자



이상 본격적으로 c언어를 시작하기에 앞서 c라는 언어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오류가 있으면 바로 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상입니다


'Programming > c언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c언어-scanf 와 이스케이프 시퀀스  (0) 2017.01.24
c언어- 여러가지 연산자 와 주석  (0) 2017.01.23
C언어-연산자 와 변수  (3) 2017.01.23
C언어-출력  (0) 2017.01.23
c언어-Hello , World!  (0) 2017.01.22